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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마병원경영 스토리

병원현장 맞춤CS교육

바른유병원

병원현장 맞춤CS교육

지난 주는 모처럼 시원한 바람과 깨끗한 하늘이 좋았던 날!
기분 좋은 마음으로 구미 바른유병원을 다녀왔습니다!
 
구미 바른유병원은 지난 5월 초 확장이전 오픈을 하여
저희 세마가 각 모듈별로 현상진단과 개선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요,
특히, 병원컨설팅 CS모듈을 담당하고 있는 저는
환자의 동선을 따라 1,2차 CS진단을 하고 전 직원분들을 모시고 CS개선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
-환자는 새로 바뀐 공간과 시스템을 잘 모른다는 것을 먼저 이해하자! 고객응대 리마인드.
-우리의 말보다 우리가 표현하는 뉘앙스가 환자에게 먼저 전달된다! 표현방식의 변화
-정중하면서 친근한 표현방법을 하자! 눈높이 설명자세와 반말조가 아닌 정중어 활용

그리고 세마가 진단한 개선사항들이 제대로 개선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여
개선유지관리 될 수 있도록 조언드리고 있습니다.
 
*CS진단 및 개선 : 
환자의 동선을 따라 주차부터 병원 입구- 접수-대기-진료-검사-입원-병동-퇴원수속 접점을
객관적으로 관찰 진단과 환자인터뷰를 통해 병원이용시 불편사항 및 직원들의 고객응대모습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
(인터뷰에 흔쾌히 응대 주신 구미지역 환자분들과 직원분들 감사합니다. ^^)

6월에는 개선 교육 시 약속한 대로 바른유병원 직원분들의
고객응대 3대미션이 잘 이행되고 있으실지 찾아 뵙고 코칭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 
감사합니다.

세마는 일회성 CS교육이 아닌 병원현장 맞춤교육과
교육이행도를 점검관리합니다.

2017. 5. 3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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